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꼼꼼한 세안과 여드름 관리

대구여드름

꼼꼼한 세안여드름 관리

 

 

청소년, 이제는 성인에게 까지 고민고리가 되고 있는 여드름은 여드름균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피부에 붙어서 잘 제거되지도 않고 한번 치료해도 피부에 여드름균이 남아 있으면 금방 재발하게 됩니다.

처음엔 피지와 각질이 쌓이고 모공이 막힌 자리에 화이트 헤드나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그 와중에 여드름균피지를 먹고 번식하고 배설물, 사멸하면서 시체를 남겨 피부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그 뒤 이 염증은 고름을 만들어내어 심해진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을 만들어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입니다.

 

염증으로 인한 자극으로 모세혈관 확장은 붉은기의 피부를 만들고, 여드름이 한번 생겼다가 없어지는 와중에 모공 안쪽이 파괴된 후 아물면서 남게되는 깊게 패인 자국의 여드름 흉터. 그리고 희고 누르스름한 보기 흉한 여드름. 약해지면서 부어올라 울퉁불퉁하게 되어버린 피부.

 

하나같이 여드름 때문에 생겨났으며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존재입니다. 이런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블루미의원처럼 대구여드름 치료를 잘하는 곳에서 해결하면 되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집에서 관리해주어야 치료에 도움이 되고 예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런 피부관리의 시작은 꼼꼼한 세안입니다.

 

 

여드름 피부를 관리하는 기본, 세안!

 

 

꼼.꼼.한 세안법 ────────────────────────────────────────────────────

세안은 보통 하루에 두번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이상은 지나치게 피지분비가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자극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약해져 피지분비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하루 중 아침, 저녁이 바람직합니다.

 

아침 세안의 경우 밤사이의 땀과 피지만 제거해주면 되기 때문에 부드러운 폼클렌징을 이용해 가볍게 세안해줍니다.

 

신경써주어야 할 것은 저녁 세안으로 하루동안의 땀과 피지, 외부 오염물질, 먼지, 여성의 경우 화장품을 제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하나하나 절차를 정해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을 사용했다면 우선 클렌징 젤이나 로션을 이용해 화장을 지우고, 폼클렌징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 피부결을 따라 문질러 화장품 찌꺼기와 피지, 먼지 등을 제거해줍니다. 이때 미리 따뜻한 물로 모공을 조금 열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이후 미지근한 물 → 약간 차가운 물의 순서로 깔끔하게 거품을 씻어주고 모공을 닫아줍니다.

 

아침이나 저녁 세안 후 모두 스킨, 로션,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단단히 보호해주세요. 수분밸런스가 깨져도 피지 분비는 늘어나니 항상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안이나 세안 후 기초제품은 항상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이용해주세요.

민감성, 지성, 여드름 피부 등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니 충분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만약 자신의 피부타입을 자세히 모르신다면 블루미의원처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곳에서 자신의 피부타입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다. ^_^*

 

 

블루미의원의 대구여드름 치료 시술 '아이솔레이즈'

 

블루미의원의 대구여드름 치료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