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다이어트정보 : (1)유산소운동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방법

(1)유산소운동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미국 듀크대학 의대연구팀은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234명의 중년 남녀를 상대로 실험을 했습니다.

연구팀은 남녀를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했습니다. 3개의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그룹 : 유산소 운동

2. B그룹 : 웨이트 트레이닝

3. C그룹 : 유산소 운동 + 웨이트 트레이닝

 

 

다이어트 실험결과는?

실험은 8개월간 진행되었으며, 그 중 끝까지 온전하게 실험을 진행한 사람은 119명이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남은 A와 C그룹을 비교했습니다. A그룹은 1.7Kg을 감량했으며, C그룹은 1.6Kg을 감량했습니다.

체중 감량의 차이는 0.1Kg 밖에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허리둘레를 줄이기에는 C그룹이 가장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체지방 감량에 있어선 유산소운동만 했던 A그룹이 가장 큰 효과를 보았으며, 연구팀은 C그룹이 A그룹이 한 운동 시간의

2배를 투자해야만 같은 체지방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즉, 허리둘레를 줄이는 것은 유산소+웨이트 > 유산소 였으며, 체지방을 줄이는 것은 유산소 ≥ (시간을 2배로 늘린)유산소+웨이트 > 유산소+웨이트의 순서를 보인겁니다. 결국 체지방을 줄여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역시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실험에 이용된 유산소 운동은 걷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입니다.

허리둘레를 줄이는 등의 바디라인 관리엔 웨이트 트레이닝을 곁들이는게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어느한쪽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둘 다 해주세요.

 

 

실험결과에 대해서 한가지 면모만을 볼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체지방량이 많아 체중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효과를 보며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체중이 빠진 후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줄여 잘록한 몸매를 만드는게 가장 예뻐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