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선풍적인 인기, 해독주스란 무엇?

내 몸의 독소를 없앤다

선풍적인 인기, 해독주스란 무엇?

 

 

최근 인터넷은 물론 TV, 잡지 등이 '해독주스'로 난리입니다.

본래 해독주스 전에 유행했던 것이 마녀주스였습니다. 마녀주스는 이름에서부터 무시시~ 한데요. 실은 두가지 모두 병원에서 환자를 위해 개발된 주스들입니다. 마녀주스는 환자의 살을 뺄 필요가 있을 때 단시간에 살을 빼기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반면 해독주스는 살을 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미국 암센터에서 개발되어 암 환자들에게 영양소 흡수를 돕고, 몸에 활력을 넣어주기 위해 먹기 쉽게 개발된 주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가 환자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발견된 것입니다.

기름진 식단, 굽고 튀긴 외식 음식들, 술, 흡연,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등 생활이 풍요로워지는 반면 우리의 몸은 점점 척박해져 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토피, 건선, 알레르기, 비염, 탈모, 불면증, 변비, 비만 등 수많은 병증을 우리는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해독주스는 이런 우리에게 찾아온 신체의 활력소가 된 것입니다.

 

채소와 과일들을 익히게 되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되더라도 흡수율은 5%에서 60 ~ 90%까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1 ~ 2잔만 잘 만들어 먹어도 하루 권장량의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 해독주스의 효과

해독주스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본래 부족한 영양소, 음식을 먹기 힘든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음식입니다.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비타민과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고혈압·고지혈증·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이며, 변비 해결과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몸 속 노폐물을 빼주는 효과 덕분에 몸이 가벼워져 활력이 생기고, 다이어트를 도와줍니다. 물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서 해독주스만 마시게 된다면 또 요요현상이나 영양불균형에 시달리겠죠? 해독주스는 다이어트의 보조음식으로 섭취한다면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피로, 영양불균형, 피부노화 등을 해결해주니 다이어트에 큰 시너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 간단하게 해독주스를 만들기

1. 재료 :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사과, 토마토, 바나나

2. 만들기

 - 모든 채소(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냄비에 담아 삶습니다. 10 ~ 15분을 삶은 후 식혀둡니다.

 - 믹서기에 식혀둔 채소와 사과, 바나나를 함께 넣어서 갑니다. 지나치게 걸죽하다면 먹기 좋게 생수를 적당량 넣습니다.

 - 만들어진 해독주스를 평소 하루 1잔 이상 마시고, 기호에 따라 차갑게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차게 식혀 운동할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