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보톡스]보톡스는 노화를 촉진시킨다?

대구보톡스

보톡스는 노화를 촉진시킨다?

 

 

한 TV프로그램에 유명 연예인이 나와서 "(보톡스를 계속 맞으니)노화가 더 빨라지는 것 같아서 그만뒀다."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영향력있는 연예인이 발언한 내용이기에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기 않을까 싶어 매우 충격적인 내용이네요.

 

 

뭐?! 보톡스를 맞으면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보톡스는 전혀 노화를 촉진시키지 않습니다.

애초에 보톡스는 노화되어 생긴 피부 주름을 펴주기 위한 시술인데, 이런 보톡스가 노화를 촉진시킨다면 모순이겠죠.

 

보톡스는 우리가 옷을 다림질 하는 것과 많이 비슷합니다.

옷은 오랫동안 접어두거나 자주 접히게 하면, 그 모양대로 주름이 생기거나 선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주름과 선을 없애기 위해 다림질을 합니다. 다림질을 할 때 우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옷을 좌우로 잡아당겨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한 후 다림질을 깔끔하게 합니다.

 

이런 옷의 주름과 다림질의 과정이 전부 사람 피부의 노화와 보톡스 시술에 대응됩니다.

옷에 주름이 생기는 것은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데, 이때 평소 자주 짓는 표정에 따라 주름이 생깁니다. 말그대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에 따른 주름이죠. 그리고 옷을 편 후 고정시키기 위해 다림질을 하는 것은 표정근육을 축소시키고, 이완을 막는 보톡스 시술과 같습니다.

 

대구보톡스 시술을 다양한 곳에 이용되지만 특히 많이 시술되는 곳은 눈 주위, 미간, 이마, 팔자주름 등입니다. 주름을 제거해주는 것 외에도 다한증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턱선 개선 및 목주름 개선에도 시술효과가 좋습니다.

 

 

이처럼 주름에 효과적인 보톡스가 왜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오해를 사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아무래도 대구보톡스 시술이 영구적인 시술이 아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보톡스 시술을 시술 후 조금씩 효과를 보이다가 3개월 이후가 가장 절정의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이후 다시 효과가 점점 사라지면서 개인차는 있으나 보통 6개월이 지나면 주름개선 효과의 대부분이 사라집니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시술 받으셨던 분들은 6개월만에 갑자기 늙은 듯 보여서 보톡스가 노화를 더 촉진 시키는 것 처럼 느껴지게 되는 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보톡스는 노화를 촉진시키는게 아닙니다. 다시 주름이 생겼다면 그건 노화가 촉진된 것이 아닌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원래 자신의 주름인겁니다.

 

 

블루미의원의 대구보톡스 제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