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겨울 각질과의 전쟁

대구여드름

겨울 각질과의 전쟁

 

 

겨울이 되면서 부쩍 피부관리나 보습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좀 더 쫀쫀한 느낌의 스킨과 로션부터, 수분영양크림까지 다양한 화장품에 높은 보습효과와 피부회복 효과가 있다는 고농축 에센스 등을 사용해보지만 개선되어 보이는건 바른 순간뿐 많은 공을 들여도 푸석거리는 피부는 그다지 탱탱해지지 않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아, 비싼 돈 줬는데 왜 효과가 없지?

 

 

▶ 두꺼운 각질층

가장 큰 원인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살을 애는 바람, 그리고 따뜻하고 자 틀어둔 난방기구 때문에 두꺼워진 각질층 때문입니다.

각질층은 피부 오염을 막아주고 수분과 유분을 잡아주는 등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묵은 각질이 계속 쌓이고 새로운 각질 때문에 각질층이 두꺼워지면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게 됩니다.

 

각질층이 과하게 되면 피부결이 거칠어 보이고 모공입구를 막아 여드름과 다른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든 화장품의 흡수를 저하시키는 것은 덤으로 말이죠. 특히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1, 2만원하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이 각질층이 흡수를 막아 효과를 떨어뜨린다면 정말 말그대로 '피눈물'이 나는 상황입니다.

 

 

 

 

▶ 각질제거

이런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세안할 때 쓰는 폼클렌징부터 각질제거제를 따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제거에도 신경써야할 점이 있습니다. 피부타입과 각젤제거양을 잘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각질제거제 사용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도한 각질제거는 지나치게 각질층을 얇게 만들어 피부가 민감해지는 역효과가 일어납니다. 다시한번 말씀들이죠! 과유불급입니다!

--- 잠깐 Tip! 민감한 피부나 여드름이 잦은 피부 타입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젤 타입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 블루미의원의 아쿠아필

블루미의원의 아쿠아필은 미국의 하이드라 페이셜 제품을 국산화하여 만든 동양인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각질제거 외에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 등 각종 노폐물을 우수하게 제거하며, 얼굴전체 모든 부위를 꼼꼼하게 시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통증, 출혈, 다운타임 없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은 아쿠아필의 큰 장점입니다.

 

자신의 피부타입, 현재 피부상태가 걱정이라면 꼼꼼하고 친절한 진료와 상담으로 고객이 필요한 시술을 찾아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