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음식과 여드름, 분명한 인과관계는 없지만 영향을 준다

대구여드름

음식과 여드름, 분명한 인과관계는 없지만 영향을 준다

 

 

 

미국피부과 학회 등 전세계적으로 피부와 관련된 한계에 따르면 음식 때문에 여드름이 생긴다는 분명한 인과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음식에 따라서 여드름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여러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론입니다.

어떤 음식들이 여드름에 악영향을 줄까요?

 

 

대구여드름 치료 중 피해야할 음식들

 

우선 학자들은 '당분'을 지적합니다.

당분이 다량 함유된 음식들은 혈중 당분농도를 높혀 이른바 고혈당으로 만들어 피지분비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드름이 심한 환자는 정상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보다 인스턴트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와 빵, 과자나 아이스크림 등은 재조과정에 다량의 설탕이 사용되기 때문에 혈중 당분량을 늘리니 주의하세요.

 

 

당분 + 유제품인 아이스크림. 주의합시다.

 

 

두번째는 '기름진 음식'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각종 육류 외에도 유제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인 유제품은 우유, 치즈, 버터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유제품을 즐겨 먹는 사람이 유제품의 섭취를 줄이면서 여드름 피부가 깨끗해진 사례가 몇몇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 또한 피지의 분비를 늘리게 되니 문제입니다. 그 외에도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흐름이 좋지않아 수분, 영양소 등의 전달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여드름균과 염증에 취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대구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여드름에 좋지 않은 음식들이 있다면 반대로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있겠죠?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야채과일 등은 두가지 역할을 해줍니다. 체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해하고 배출에 도움을 주며, 과일과 채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은 재발이 쉽고 치료하기도 매우 힘이 드는 편입니다.

블루미의원에서 대구여드름 치료를 받으시면 현재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 흉터와 재발도 막아주기 때문에 하나의 시술로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고민 많으시다면 블루미의원의 대구여드름 클리닉으로 해결하세요!

 

 

 

블루미의원에서 사용하는 대구여드름 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