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여드름 생성 개선 피임약 주의

대구여드름

여드름 생성 개선 피임약 주의

 

 

 

 

FDA는 해외에서 부작용으로 '혈전(血栓)'을 발생시킬 위험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여드름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피임약에 대해 처방과 조제를 자제하라는 안전성 서한을 배포했습니다.

 

FDA의 서한에 따르면 최근 프랑스 국립의약품건강제품안전청(ANSM)이 초산시프로테론과 에치닐에스트라디올 성분이 함께 포함된 피임약의 시판중지 계획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성분을 포함한 피임약을 복용한 여성들이 혈전(血栓, 핏떡)이 생겨 정맥이 막히는 정맥혈전색전증의 위험이 4배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ANSM에서는 다른 여드름 치료제가 존재하는 만큼 이 약물이 포함되어 여드름이 개선되는 피임약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위험을 무릅쓸 필요 없다고 판단해 판매중지를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식약청 KFDA에서도 이런 결정을 받아들여 이후 더 정확한 임상결과가 나올 때 까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두가지 성분이 포함된 피임약 처방을 자제해달라고 의·약사분들께 전달했습니다.

 

 

피임약을 복용할 때 부작용 중 하나로 꼽히는게 '여드름'입니다.

덕분에 여드름 부작용을 개선한 피임약이라고 한다면 많이들 혹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혈전의 위험이 있다는 문제 피임약 4종은 안전하다는 확인이 나오기 전에는 사용을 지양해야 겠네요. 해당 피임약은 식약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꼭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블루미의원의 대구여드름 치료 시술들은 안전하니까요! 혈전이 생기거나 그러지 않아요.

마침 지금 대구여드름 치료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

 

 

블루미의원 대구여드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