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제모싼곳]제모의 종류와 특징

대구제모싼곳/대구제모

제모의 종류와 특징

 

 

미니스커트를 입거나 민소매를 입을 때 여성들이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제모입니다.

그나마 겨울엔 복장이 두껍고 신체를 가리는 부분이 많아 좀 덜한 면이 있지만, 겨울이라도 운동을 수영으로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모에 많이 신경 쓰게 되죠. 제모에 신경쓰다보면 제모의 방법, 즉 종류에도 관심이 가집니다. 제모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01/ 면도기

요즘엔 여성용 면도기도 많이 나와 있죠? 피부자극이 없도록 면도기 날 앞쪽에 윤활유 밴드가 붙어있는 것도 있어 한결 수월하죠.

무엇보다 면도기를 사두면 날만 교체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하지만 주 2회 이상 꾸준히 면도를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과 면도한 털이 거뭇하게 보이는 경우도 있고, 피부에 미세한 상처가 생길 수 있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상처에 세균이 들어가 모낭염이 발생하면 여간 성가신 게 아닙니다. 따라서 피부와 털이 부드러워진 상태에 깨끗하게 면도가 되도록 목욕 중에 면도를 하면 좋습니다. 이후 면도날에 각질층이 손상되어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에 신경써주시면 더 좋습니다.

 

 

 

 

 02/ 족집게

면도기 외에 흔하게 접하는 제모 방법 중 하나가 족집게로 뽑는 것입니다. 하지만 족집게로 뽑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우선 털 하나하나를 족집게로 뽑는 것 자체가 지나치게 큰 노동이며, 고통입니다. 거기다 뽑을 때 피부가 심하게 자극되어 염증을 일으키거나 색소침착의 여지가 생깁니다. 족집게로 제모 하는 것은 그다지 옳은 선택이 아닙니다. 다른 방법으로 제모 후 남은 털을 꼼꼼히 제거할 때 이용하거나 유독 긴 털이나 한 가닥씩 따로 나는 털이 보일 때 이용합시다.

 

 

 

 

 03/ 왁싱

안쪽에 접착성분이 있는 젤이 발라져 있는 테이프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제모 하고자 하는 부위에 붙였다가 잠시 후 때어내는 방법인데, 털의 길이와 양에 따라 족집게만큼이나 큰 고통을 줍니다. 또 때어낼 때 피부를 자극하게 되는데 이는 사후처리를 잘해서 진정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자극을 진정시키는 로션이 포함된 왁싱 제품도 있습니다. 왁싱할 때 각질층도 같이 떨어져 나갈 수 있으니 보습에 신경써주도록 합니다.

 

 

 

 

 

 04/ 제모크림

털만 제거해주는 특수한 크림을 제모 하고자 하는 부위에 바른 후 잠시 기다렸다가 씻거나 닦아주면 털이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매우 간편하고 통증도 없지만 면도기처럼 겉의 털만 제거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1주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자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크림에 알러지 반응을 보이거나 민감한 피부인 경우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05/ 영구제모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모발과 모근을 제거해 영구적으로 털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다른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모발과 모근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통증도 적습니다.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완전히 영구제모를 할 때까지 몇 번의 시술을 받아야 하고, 색소침착과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 합니다.

 

 

블루미의원에서는 레이저 제모장비 아리온(ARION)을 이용합니다. 스캐너 방식으로 빠르고, 자체 냉각 시스템으로 통증을 줄여 안전하고 깔끔한 시술을 보장해 드립니다. 또 여성 원장선생님께서 직접 시술하시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제모 받으실 때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현재 개원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꼭 상담 받아보세요. ^_^*

 

블루미의원 개원 이벤트 "제모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