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땀에 관한 블루미의원의 조언

대구여드름/대구여드름치료

:: 에 관한 블루미의원의 조언

 

 

땀은 사람들이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너무나도 당연히 흘리게 되는 것입니다.

땀은 대부분 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안에 염분이나 다른 노폐물이 섞여 있습니다. 흘린 땀을 방치하게 되면 옷이 누렇게 되거나 검은 빛의 옷은 땀 속 염분 때문에 흰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시큼하거나 이루 말할 수 없는 괴상한 냄새가 납니다. 흔하게 말하는 암내가 바로 이것이죠.

 

 

 

 

여성들은 이 암내에 민감하지만 땀은 없어선 안될 존재입니다.

우선 위에서 언급했듯이 체온 조절은 물론 몸 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걷어내고,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당히 땀을 흘리는건 피부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겨울이라고 집 안에만 웅크리고 있다가는 여드름 피부가 더 악화될지도 모릅니다!

 

 

★ 피부건강을 위한 땀 흘림

 

땀은 피부에 순작용과 역작용을 동시에 합니다.

땀의 순작용으론 노폐물 배출과 함께 얼굴의 열을 떨어뜨려 주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치료할 땐 규칙적인 운동으로 땀을 배출해주는 건 큰 도움이 됩니다. 대신 그만큼 피부 청결에 신경써야합니다. 땀을 흘린 후 노폐물을 같이 흘러내리지 않고 피부에 남게 됩니다. 땀의 수분이 증발하면 피부 표면엔 노폐물만 남죠. 이 때문에 청결에 신경쓰지 않으면 오히려 대구여드름 치료를 위해 흘린 땀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부릅니다.

 

 

 

 

그리고 땀의 역작용으론 땀 자체적인 역작용보다는 땀을 흘리는 환경을 들 수 있습니다. 적당히 땀을 흘리는 가벼운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은 좋지만, 단시간에 격렬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려 하면 활성산소가 늘어나 피부주름, 즉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무작정 땀을 흘리겠다고 사우나 등을 오랫동안 이용하게 되면 노폐물 배출은 되지 않고, 땀만 많이 흘려 피부의 수분을 뺏고, 혈관 확장에 따른 모공 확대, 피지 분비 증가, 안면홍조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은 적당함 땀 흘림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며, 이는 가벼운 운동을 오랫동안 해줌으로써 흘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 땀 흘림 이전에 피부상태 체크부터

 

피부관리를 위해 땀을 흘리는 것은 좋지만 우선 자신의 피부상태부터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피부관리에도 이는 틀린 말이 아니니까요. 피부가 현재 매우 민감한 상태라 우선 진정시키고 심한 여드름부터 치료하는게 좋다면, 몸의 열을 올리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운동은 잠시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자세한 상담과 진료는 블루미의원에 오셔서 원장선생님께 받아보세요.

생활습관과 환경 개선, 생활 속 피부관리법, 주의사항, 대구여드름 치료에 대한 계획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가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