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여드름 치료 단계, 습관개선 → 전문치료

대구여드름

여드름 치료 단계, 습관개선 → 전문치료

 

 

얼굴에 볼록볼록 솟아오른 모습도 보기 싫지만, 심해지면 얼굴이 붉어지고 푹 패인 형태의 흉터도 남게되는 여드름.

청소년기부터 성인이될 때 까지 여러모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여드름이고, 남녀를 막론하고 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와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정보 중 여기에 또 보탬이 되는 좋은 정보를 얹고자 합니다.

대구여드름 치료를 위해선 어떤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좋을까요?

 

 

대구여드름 치료 단계 '생활습관 개선에서 전문치료까지'

 

 

 

1. 음식 변화

우선 먹는 음식을 변화시켜 봅니다. 사람의 몸은 음식에 따라서, 체질에 따라서 먹을 때 문제가 일어납니다.

피부에 노폐물과 피지를 늘리게 되는 기름진 음식들을 멀리하고 체질과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채소위주의 식단을 먹어봅니다.

일주일 이상 식단을 유지하며 개선이 된다면 이를 중심으로 앞으로의 식단을 짤 필요가 있습니다.

 

 

 

 

2. 화장품 교체

자신이 쓰는 화장품을 하나하나 확인해봅니다. 우선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은 없는지, 자신이 리필 제품을 이용할 때 통을 깨끗이 씻었는지 등 우선 화장품의 오염상태를 점검합니다. 그 후 자신의 피부타입과 맞지 않는 화장품은 없는지, 오일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여드름 피부일 때는 오일 제품과 가루가 많은 제품은 가급적이면 사용을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3. 생활습관 개선

자신의 생활습관을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식사간격이 너무 불규칙하지는 않은지, 간식을 많이먹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 등.

피부의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2 ~ 3회 이상은 땀을 흘릴 정도로 운동을 해주고, 깔끔하게 씻어주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게 피부를 회복하고,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물을 너무 적게 먹거나 실내를 건조하게 해서 각질량을 늘리는것도 여드름 피부엔 안좋습니다. 건조한 실내에선 춥더라도 가습기를 틀고 옷을 한겹정도 더 껴입도록 합시다.

 

 

 

 

4. 세안방법 변화

세안도 여드름 피부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너무 세안 수가 적은 것도, 많은 것도 문제가 됩니다. 피지 분비량에 비해 세안 횟수가 적고 꼼꼼하지 않다면 많은 피지 때문에 여드름균이 번식해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가 민감해져 이를 보호하기 위해 역시 피지분비량이 늘어납니다.

또 민감한 피부인 경우 스크럽 효과가 있는 세안제보다는 보습효과가 있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이 생활 속 문제점을 하나하나 고쳐나가다 보면 다른 대구여드름 치료를 받지 않아도 꽤 효과를 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에 효과가 없거나 이미 여드름이 일정 이상 심해졌다면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도 블루미의원과 같이 전문적으로 대구여드름 치료를 할 수 있는 곳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지금 이 순간도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블루미의 대구여드름 이벤트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