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생선을 먹어야 오래 산다.

건강한 식습관

생선을 먹어야 오래 산다.

 

 

 

생선은 비린내가 심하다고 기피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선이 건강에 좋다는 것 정도는 일반상식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단지 비린내의 벽을 넘지 못했을 뿐이죠.

거기다 가시가 많아 먹기 번거롭다는 점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연구결과를 보면 이제 그 번거로움과 냄새를 조금 참더라도 먹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와 워싱턴대의 공동연구진이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주 2회 기름진 생선을 섭취하면 수명이 2.2년 연장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심혈관건강연구에 참여한 미국의 65세 이상 성인 2700명을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기름진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혈중 농도가 짙은 사람은 옅은 사람에 비해

전반적인 사망위험성이 27% 낮았고, 심장병으로 사망할 확률도 35% 낮게 나왔습니다.

 

연구팀을 대표해 다리우시 모자파리안 부교수는

"혈액 내 오메가-3 지방산 수치의 중요성이 실제로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

 

 

정확하게는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 외에도 치매나 일부 암에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으로는 등푸른 생선이 가장 유명한데,

고등어, 연어, 참치, 청어가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생선 외에도 호두, 땅콩, 올리브유, 콩류, 아마씨 등에도 풍부합니다.

도저히 생선은 안되겠어! 라고 하신다면 호두와 땅콩, 콩류를 노려보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