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한 이야기

전세계의 감동적인 광고들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광고

전세계의 감동적인 광고들

 

 

얼마전부터 TV에 월화드라마로 '광고천재 이태백'이 하고 있죠? 세계적으로 유명 한국인 광고업자 이제석씨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하는데, 이렇게 하나의 시나리오로 신화로도 유명해질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에겐 뭔가 특별한게 있을까요?

오늘은 전세계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감동적인 광고'를 모아봤습니다.

 

 스페인 : 소녀의 머리카락 한줌

 

창밖을 보던 소녀는 갑자기 자기 집의 욕실로 달려가 가위를 꺼내들고는 자신의 머리를 뭉텅 뭉텅 잘라버립니다.

이 귀여운 소녀가 경악스러운 행동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암과 어린이(Niños con cáncer)이라는 공익단체의 광고입니다. 정확한 의도는 알 수 없지만, 아마 어린나이에 암치료로 일어버린 어린 아이들에게 머리카락을 기부하자는 광고가 아닌가 하네요.

 

 

 

 태국 : 30년 전 약속

 

아침일찍 일어나 수프 한그릇과 대나무 바이올린을 들고 20Km의 길을 걸어가는 80세의 할아버지. 끝내 한 언덕에 도착합니다.

할아버지가 30년동안 쉼없이 아침에 끓인 수프와 대나무 바이올린을 들고 이 길을 걸어와 언덕을 오르는 것은

한사람과의 '약속' 때문입니다.

 

 

 

 

 

태국의 타이파칸치윗 생명보험 광고입니다. 위 설명과 영상만으로도 다 설명이 되죠?

영상 속의 주인공이신 츄 할아버지는 30년동안 죽은 아내와 한 "결혼하면 매일 아침 수프를 끓여주고 내 연주를 듣게 해줄께"라는 약속을 지키고 계십니다.

 

 

 

 태국 : You can shine

 

멋진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싶은 귀머거리 소녀. 그런 소녀의 노력을 시간낭비라며 학우는 매도합니다.

자신이 왜 남들과 다른지 반문해봐도 답은 없습니다. 울고있는 그녀에게 거리의 연주자가 조언합니다.

"Close your eyes.", "You will see."

 

 

 

 

 

샴푸회사 판틴(Pantene)의 태국 광고 'You can shine.(당신은 빛날 수 있습니다.)'입니다.

대사들이 태국어라 알아듣기 힘들수도 있지만 큰 맥락은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설명되죠? 어떤 상황에서도 빛날 수 있다는 샴푸회사스럽지 않은 광고입니다. 마지막 머리카락 날리는 모습은 샴푸회사라서겠죠?

 

 

 

 대한민국 : 너는 내 운명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우리나라 동양생명의 '너는 내운명'이라는 광고입니다.

당시 방영되면서 많은 사람들을 눈물바다로 만든 MBC의 TV 휴먼다큐 '사랑-너는 내운명'편의 주인공들입니다.

긴말이 필요없죠. 영상을 감상해주세요.

 

 

 

 

 

감동적인 광고들 잘 보셨나요?

위 광고들은 모두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더욱더 감동적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사람의 이야기가 가장 감동적이고, 와닿지 않은가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