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한 이야기

다음 & 카카오 합병, 네이버 일시적 약세








우리나라 포털을 독점하고 있는 네이버


그런데 오늘, 다음과 메신저 카카오 합병이 이루어졌네요


네이버 긴장긴장 되는건가''


일시적으로 네이버 주가가 하락하고 

다음 30% 상승세



드뎌 독점적으로 포털계를 이끌던 네이벙에 최대강적이 

생겨난걸까요?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카카오와 합병으로 

다음의 주가가 30% 이상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네이버 주가 하락은 투자 심리가 일시적으로 약해진 탓이지 

추세적으로 진행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역시 네이버는 네이버인건가요...


네티즌들은 다음 주가 소식에 "다음 주가가 올랐네요", 

"다음 주가를 미리 사 놓을 걸 그랬네요", 

"다음 주가, 진짜 네이버를 위험할 것 같네요",

 "다음 주가, 더 올랐으면 좋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해요


진짜 이럴 줄 알았으면 다음 주가라도 좀 사두는건데


역시 앞날은 모르는 일인가봐요~


다음과 카카오는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합병에 대해 결의하고 합병계약을 체결, 

8월 주주총회 승인을 얻어 연내 절차를 마무리 짓는다고 하네요.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기일은 10월 1일이다.


10월부터 다음의 활약 기대하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