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행복한 여성이 되는 비결

행복이 보람이다

행복한 여성이 되는 비결

 

 

누구가 행복해지고 싶어합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은 돈을 많이 버는게 행복일테고, 허약한 사람은 건강해지는게 행복이겠죠.

사람은 저마다 행복의 기준은 다르지만 "행복해지고 싶어."라는 소망만큼은 다들 같은 마음이 아닐까요.

기준도 찾는 방법도 찾고 싶은 것도 제각각이지만 그래도 찾는 이들에게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미국 건강생활정보사이트 프리벤션닷컴(prevention.com)에서는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 여성들이 사소한 것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조언했습니다.

 

 

행복한 여성이 되자!!

 

01 자신의 행복을 퍼뜨려라

당신이 지금 행복함을 느끼고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그 사실을 퍼뜨리세요. 남편에게 자신이 누군가에게 칭찬을 들었다거나, 딸에게 그녀와 함께 하는 지금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 친구에게 새로산 제품이 너무 마음에 든다든지. 이는 즐거움을 연장하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02 오래갈 수 있는 기억을 만들어라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도 두고두고 떠올릴 수 있는 기억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특별한 사건, 즐거웠던 순간을 기억하세요. 빨간 울 스카프를 봤을 때 그 보드라운 감촉과 함께 그 스카프를 하고 다녔던 어린 시절이 회상되듯 말이죠. 이런 기억들은 행복함을 더욱 증가시켜 줍니다. 단, 너무 확대·외곡해서 기억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03 스스로를 칭찬하라

스스로 칭찬하기란 쉽지 않죠. 낯뜨겁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고. 하지만 당신이 달려온 길, 이뤄낸 성과를 보고 스스로 칭찬도 해보고 남에게 자랑해보기도 하세요. 자축의 즐거움과 뻔뻔한 자기자랑은 종이한장 차이라고 하지만 일단 시도해본다면 자신의 행복과 사기진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04 자신의 감각을 즐겨라

당신이 커피를 좋아한다면 향과 맛을 즐기세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눈을 감고 맛을 음미하고 소리를 즐기고 향기를 맡는다면 행복감을 느낄 겁니다. 사람은 다른 감각기관을 닫고 한 감각에 집중하면 단시간만에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05 차악 혹은 최악과 비교하라

언제나 나보다 더 위의 사람, 나은 사람과 비교해 자신을 채찍질 하는 것은 의욕에 큰 보탬이 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왜 저사람 만큼 못할까?"라는 박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럴 땐 자신 보다 못하는 사람 혹은 지금보다 더 나쁜 상황을 상정해 스스로 위안으로 삼는 것은 큰 위로가 되고 작은 행복이 됩니다. "그래, 지금이 최악의 상황 만하겠어?"라고 현재를 즐겨보세요.

 

06 좋아하는 일에 빠져라

즐거운 순간들은 다른 기억들보다 더 또렷하게 기억에 남기 마련입니다. 이런 기억을 만들기 위해 스스로 좋아하는 일에 '몰입'해보세요. 어두운 방안에 좋아하는 음악을 켜두고 흥얼거려 보거나 좋아하는 장르의 소설을 디저트를 먹으며 읽어보거나. 사람은 몰입 상태에서 자신도 모르게 행복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07 그런 '척' 하라

웃음이 보약이다. 웃기지 않더라도 웃기다고 생각하거 스스로 소리내어 웃으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사람의 몸은 신기하게도 당장 행복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난 행복해!"라고 하면 위로받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정말로 행복할 때는 더 큰 기쁨이 될 수 있습니다. 기쁨은 살려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08 의미있는 순간을 캐치하라

직장내 목표달성 축하, 자신의 생일 혹은 가족이나 지인의 생일 등. 빠르게 사라지는 경험 중에서 자신이 느낄 수 있는 기쁨, 행복을 캐치하는 것도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심코 무덤덤하게 지나가지 않도록 착착 캐치해내야 그때 그때 자신의 행복감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09 부정적인 생각을 줄여라

위에서 말했던 '그런 척 하라'에서처럼 사람은 스스로의 생각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이후 점점 부풀려져 사람을 우울하게 만듭니다. 스스로를 반성하기 위해 자책하는 것도 겸속, 능력향상 등에 큰 밑거름이 될지몰라도 이를 오랫동안 지속하게 되면 그만큼 불행해집니다.

 

10 고맙다는 말을 자주 하라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을 때 "미안합니다."라는 말을 자주하고 있다면 어쩌면 당신은 조금 불행할지도 모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부정적인 생각은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라는 말보다는 남에게 도움을 받았을 때, 작은 호의를 받았을 때 활짝 웃으며 "고맙습니다."라고 말해보세요. 상대도 나도 행복해진답니다.

 

 

 

"Happiness : a good bank account, a good cook and a good digestion."

"행복 : 두둑한 통장, 훌륭한 요리, 그리고 소화력."

- Jean Jacques Rousseau(장 자크 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