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보톡스]사각턱을 만드는 습관들

대구보톡스

사각턱을 만드는 습관들

 

 

사각턱은 본래 골격에 의해서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근육의 발달에 의해서도 만들어집니다.

얼굴형을 남성스럽게 만들고, 인상이 강해보이게 만드는 사각턱. 어떤 습관들이 턱근육을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들까요?

 

 

이갈이

이를 갈 때 우리의 턱은 옆으로 움직이도록 힘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어금니 쪽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다시 또 턱에 힘이 들어갑니다. 이 때 입을 꽉 다물도록 하는 것이 씹을 때도 작용하는 저작근입니다. 저작근이 자면서도 운동을 하게되면 결국 발달되면서 크기가 커져 사각턱을 만들거나 턱 관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긴 음식

위에서 이갈이가 저작근을 발달시킨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반대로 생각해서 이갈이가 아니라 말그대로 많이 씹을수록, 힘을 줘 씹을수록 턱근육(저작근)이 발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쥐포나 오징어 등의 질긴 음식은 저작근이 발달되게 만듭니다.

 

 

 

턱을 괴는 습관

턱을 괴게 되면 턱 부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해당 부위가 붓게 만듭니다. 그 외에도 성장기에 뼈가 물렁한 상태에서 이런 습관이 들면 턱관절의 좌우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버릇으로 엎드려서 자는 경우도 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습관을 고쳐나간다면 균형있는 V라인 턱선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이미 턱근육이 발달되어 사각턱이라 고민이시라면 사각턱을 교정해주는 대구보톡스 시술을 받아보세요.

한번의 시술로 6개월은 V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이후 보톡스 성분은 완전히 분해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반대로 이 V라인을 지속시키고 싶으시다면 5 ~ 6개월 간격으로 계속 시술받으시면 됩니다. :)

 

 

 

 

[대구보톡스]사각턱을 만드는 습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