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다이어트정보 : (4)아침 운동이 좋아지게 만들어라.

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방법

(4)아침 운동이 좋아지게 만들어라.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운동을 한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효과가 좋을까요?

연구에 따르면 아침 공복에 하는 운동은 식사 후 운동하는 것에 비해 평균적으로 33% 더 높은 지방연소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다행인 것은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운동을 한다고 해도 더 심한 공복을 느끼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가끔은 비와 함께 춥긴 하지만 요 몇주 사이 점점 날씨가 풀려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추울 때는 몸이 따뜻해질 수 있는 저녁운동이 더 효율이 좋고, 추운 아침엔 운동 중 부상의 위험이 높다고 하는데

이것도 기온만 좀 더 풀린다면 이제 역전될 상황이죠.

 

하지만 꿀잠을 자고 일어난 아침.

바쁘게 하루를 시작하기엔 그 꿀잠 "5분 더"가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2013년 계사년엔 아침운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정보 사이트 Prevention에 올라온

'아침운동 좋아하게 만드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운동복을 입고 잠을 자라.

기본적으로 운동복은 모두 편안한 옷들입니다. 왜 일어나서 잠옷을 운동복으로 갈아 입어야 하나요?

그냥 운동복을 입고 잠을 잔다면 일어나서 옷을 갈아입는데 걸리는 10분도 절약되고 운동을 빠지고 싶은 유혹도 줄어들게 됩니다.

 

2. 일어나서 커피냄새를 맡아라.

자동으로 커피를 드립해주는 커피메이커를 저녁에 맞춰두고 잡니다. 커피 향은 힘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커피 향을 맡을 수 있도록 전날 밤 타이머를 맞춰두는게 좋습니다.

 

3. 졸린 눈으로 스트레칭을 해라.

일어나 운동하러 나가서 스트레칭을 하는 시간을 줄이거나 건너뛰고 침대에서도 좀 더 잘 일어날 수 있도록

잠에 깨서 누운 상태로 스트레칭을 하세요. 잠을 깨서 운동을 나가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겁니다.

 

4. 빠른 박자의 알람을 설정합니다.

부드럽게 일어나기 위해 조용한 톤의 알람을 설치했습니까? 당장 치우고 빠른 박자의 알람을 설정하세요.

빠른 박자의 음악, 소리를 들으면 우리의 심장은 덩달아 빨리 뛰기 시작하니까요. 잠을 깨는데 특효합니다.

 

5. 딱 3일만 노력하세요.

천천히 줄여나가는 것도 좋겠지만, 일부러 딱 3일만 일찍 일어나 운동을 나가보세요.

그 3일동안 당신의 몸은 새로운 버릇 "아침 운동"을 만들어줄겁니다.

 

6. 일단은 15분정도로 짧은 시간만 운동하라.

너무 길게 운동시간을 잡으면 그만큼 힘들고 지키기 어려워 집니다. 차라리 처음엔 짦은 시간만 운동을 합니다.

15분 정도로 말이죠. 이후 익숙해질수록 침대에서 밍기적거리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아침 시간이 여유로워 지면서 운동시간도 덩달아 늘어날겁니다.

 

7. 일어나자 마자 물 한모금 마셔라.

일어나자마 빈속으로 들어간 한모금의 물은 우리의 몸을 새롭게 바꿔주고 힘이 나도록 만들어줍니다.

왜냐하면 자는 동안 우리 몸 안의 수분이 많이 줄어있었을 테니, 한모금 한잔의 물이 우리 몸에 활력을 넣어줍니다.

 

 

위의 7가지를 잘 실천하면 계사년 아침운동 목표달성엔 아무런 문제가 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