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다이어트정보 : (3)점심식사는 3시 전까지 끝내라.

다이어트정보/다이어트방법

(3)점심식사는 3시 전까지 끝내라.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려면 굶는 다이어트는 좋지 않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도 마찬가지구요.

이런 다이어트는 당장 효과를 어느정도 볼지도 모르지만 결국 건강을 해치고, 피부트러블이나 탈모 등을 유발합니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에 따른 짜증, 불면증, 우울증, 생리불순 등을 동반하는 좋지않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운동을 항상 유지하는 것. 그것이 바로 다이어트의 '기본' 입니다.

 

 

규칙적인 식사의 Tip : 점심은 3시 전에 먹어라.

미국 브리검 앤 여성병원과 터프츠 대학, 스페인 무리카 대학의 연구진은 20주간 감량 프로그램에 참가한 과체중 420명을 대상으로 두개의 그룹으로 나눠 실험했습니다. A그룹은 3시 이전에 점심을 먹게 했고, B그룹은 3시 이후에 점심을 먹게 했습니다.

 

그 결과 A그룹은 체중에서 10Kg을 감량한 반면, B그룹은 오히려 2.3Kg 더 쪘습니다. 그룹 내에서 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이라도 A그룹에 비해 감량 Kg 수도, 감량 속도도 느렸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저녁식사는 양 그룹 모두에게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 총 칼로리 섭취량, 에너지 소비, 식욕 호르몬, 수면 시간 등을 고려했을 때도 결과는 마찬가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실험결과는 적정한 시간대에 식사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구팀을 이끈 프랭크 쉐어 박사의 말에 따르면 늦은 식사는 인슐린에 영향을 줘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니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규칙적인 식사가 다이어트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잘 아시겠죠? 다이어틀 하신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점심저녁 정해진 시간에, 특히 점심은 3시 이전에 끝마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시다. :)

 

느긋한 것도 좋지만, 3시 전에 끝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