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수은검출 수입화장품 주의하세요!

위험한 신경독

수은검출 수입화장품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수입 미백화장품' 21가지 제품을 시험한 결과,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3개의 제품에서 수은함량이 허용기준치(1ppm 이하)를 초과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중국에서 제조된 'Vison' 크림은 무려 15,698ppm이며, 'Qu ban gao' 제품은 120 ~ 5,212ppm이 검출되었습니다. 그 중 제조국조차 표기되어 있지 않아 불분명한 'Melanin treatment' 제품은 574ppm이 검출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기준치의 15,000배나 수은이 검출된 것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며, 수입화장품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수은의 경우 멜라닌 색소 생성을 차단하는 특성 때문에 중세 유럽에서는 미백 화장품으로 피부에 즐겨 바르거나 수은 과자, 차 등을 개발해 먹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경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중독되면 미나마타병(일본에서 명명)이 생겨 몸의 곳곳이 마비되고, 혀가 마비되면서 언어장애, 심각한 우울증이 동반됩니다.

 

만약 사용하는 화장품 중에 위 세 가지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면 당장 사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수은중독은 매우 위험합니다!

 

 

화장품 고민을 하지 않고 미백효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블루미의원의 프리미엄 레이저 클리닉의 뷰레인 시술을 받아보세요.

점, 검버섯, 잡티를 정밀하게 제거해주고, 피부탄력과 함께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모공 축소와 여드름 흉터 치료에도 효과적이니 복합적인 피부 문제는 블루미의원에서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