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미 Talk

[대구여드름]안개가 짙은 날엔 세안과 보습에 신경쓰세요.

대구여드름

안개가 짙은 날엔 세안과 보습에 신경쓰세요.

 

 

중국에서는 지금 엄청난 스모그 때문에 고생이라고 합니다. 먼지와 대기 중 오염물질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안개가 낀 것 같은 모습이 바로 스모그입니다.

 

중국의 스모그는 중국 내에서만의 피해로 그치지 않습니다. 중국에서 짙어진 먼지와 오염물질들은 러시아쪽 북부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서해를 건너 한국에까지 닿습니다. 즉, 중국의 스모그가 짙어지면 그만큼 우리도 대비해야 하는 겁니다.

이처럼 중국에서 먼지와 오염물질이 넘어오게 되면 안개가 낀날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안개와 먼지·대기 중 오염물질

최근 측정에 따르면 안개가 없는 날의 대기 중 미세먼지는 농도와 안개가 짙은 날의 대기 중 미세먼지농도는 최대 4배 이상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때 안개 속에는 아황산가스, 질소산화물, 납 등의 오염물질도 함께 있는데, 이런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은 급성·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비염, 폐렴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기관지 피해 외에도 피부에 달라붙어 여드름과 같은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안개 속 미세먼지와 오염물질!

 

그렇기 때문에 안개가 짙은 날에는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 시엔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외출에서 돌아온 후에는 손을 꼭 씻고, 세안을 꼼꼼하게 해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 후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보습에도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물론 보습제는 당연히 자기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써야겠죠?

 

 

평소 생활 속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은 어떤 음식을 먹는가, 어떤 버릇이 있는가, 어떤 생활을 하는가에 따라 간단한 자가관리만 해도되고, 대구여드름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로 나뉩니다. 그리고 또 이미 여드름이 심한 경우엔 지나치게 자가관리에 의존하려 하지말고 블루미의원과 같이 우수한 대구 여드름치료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치료받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외출 후 세안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