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겨울패션 '피 코트의 의미' 아시나요?

  겨울패션 피 코트의 의미 아시나요?

 

 

 

 

 

 

겨울에 즐겨 입는 코트 한두개쯤은 가지고 계시죠?

저는 주로 점퍼종류를 구비해놓고 돌려가면서 입습니다..ㅎㅎ 세탁기에 넣어서 빨수 있는

점퍼를 주로 입긴하지만.. 한개로는 버틸수 없으니 드라이클리닝 해야하는 점퍼들은 간간히 입곤 합니다.

예전에 학생때는 떡볶이코트라고 단추가 떡볶이 모양이라해서 그렇게 불린 코트 입고 다녔었는데 말입니다..

 

겨울 코트 중에서 피 코트라는 것이 있는데 아시려나 모르겠네요..ㅎㅎ

아래와 같이 생긴 피 코트의 의미가 새삼 화제가 되고 있네요~^^ 아마 지금도 겉옷으로 입고 있는 분이

계시겠죠? 피 코트의 의미 무엇일까요?

 

피 코트더블 브레스티드로 길이가 짧은 스포티한 코트를 말합니다~^^

영국 해군의 선원용 코트로 사용되었으며 앞섶이 좌우 어느쪽이나 여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큰 리퍼 칼라가 붙어 있는 것은 배 위에서 부는 바람 때문이며 양쪽 옆주머니 위에 머프 포켓이 달린것도 특징

 

오.. 원래 영국 해군에서 입던 옷이 패션으로까지 됐다니..

패션을 보면 군대에서 입던 옷들이 유행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