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한 이야기

최초의 유럽-아시아 해저터널철도, '마르마라이선(Marmaray)' 개통

 

 

최초의 유럽-아시아 해저터널철도,

'마르마라이선(Marmaray)' 개통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희소식이 들려왔네요.ㅎㅎ

유럽과 아시아 두 대륙에 걸쳐있다는 이스탄불에

두 대륙을 이어주는 해저터널이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보스포로스 해협을 지나는 이 철도는 이스탄불 내부에서

두 대륙을 이어주는 역할을 해 다시금 이스탄불이

유럽과 아시아 사이에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특히 이스탄불이 교통이 불편하기로 유명하다는데,

이걸로 조금은 해소되었을까요?

 

재미있는 사실은 이 해저터널 시공에 SK건설, 삼환기업 등의

한국 건설사가 함께 했다는 점입니다. 역시 형제의 나라일까요~ ㅎ

 

 

 

 

터키 이스탄불의 해저터널 철도 마르마라이선 뉴스보도(로이터통신)

 

 

 

 

+

 

 

 

언젠가는 터키에 놀러갈 일이 있다면,

이 해저철도를 한번 타봐야겠네요.

 

 

터키-이스탄불 여행시 Tip!

터키의 물가가 상당히 비싸다고 합니다.

특히 이스탄불 내부 관광지의 물가는 다른 곳의 2배 수준이라고 하니

물이나 간식거린 이스탄불에 들어가기 전에 사서 잡비용을 줄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