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Fun한 이야기

구글의 2012년 검색트렌드를 빛낸 한국인들

아름다운 그대들

:: 구글의 2012년 검색 트렌드를 빛낸 한국인들

 

 

구글은 세계적인 검색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강세를 보이지만, 전세계적인 추세를 따진다면 역시 그 점유율은 구글이 가장 높겠지요.

그런 구글에서 자신들의 사이트에서 2012년동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을 총집계 했습니다.

구글의 검색 총집계를 토대로 'Zeitgeist 2012 : Year in Review'라는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영상을 빛낸 한국인들이 있습니다!

 

 

구글의 2012년 검색트렌드 동영상 'Zeitgeist 2012 : Year in Review'

 

 

 

 

너무나도 당연하죠?

2012년 '강남스타일로' 일약 세계적인 스타가 되어버린 대한민국의 자랑 싸이(PSY)!!

지금도 싸이는 12월 31일 뉴욕 타임 스퀘어에서 열리는 'Dick Clark's Rocking New Year's Eve'에 출연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총 40회째를 맞이하는 유서 깊은 음악페스티발인 이번 공연엔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등

미국 내 굴지의 유명 스타 가수들이 출연해 싸이는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합니다.

 

 

 

 

외교관이 꿈인 어린 학생들의 멘토이자 목표, 반기문 UN사무총장입니다.

2006년 첫 UN사무총장직에 출마해 안보리 투표로 찬성 14, 기권1(기권은 어디가 했을까요?옆 섬나라..)으로 당선된 후

2011년 6월 17일 이번엔 안보리 투표 만장일치로 연임이 결정되어 2016년까지 UN사무총장을 하게 되셨습니다.

이분도 너무나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죠!

 

 

 

그리고 본영상 거의 막바지에 깨알같이 들어간 세계구급 돌+아이(혹은 변태) 노홍철!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그 특유의 저질댄스를 선보이며, 싸이와 함께 좋은 말로는 세계적인 스타, 속된말로 세계적인 변태가 되었습니다. 외국에서는 그를 엘리베이터남(Elevator Guy)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노홍철이 너무나도 유명해져 외국인들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그의 가랭이 아래(...)에서 춤을 춰보는게 소원이라고 할 정도라네요. 무려 이라크 대통령의 조카(!)까지도 노홍철의 가랑이 아래에 엎드렸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처럼 2012년의 핫키워드로 구글 검색창을 오르내렸다고 하니

같은 한국인으로써 뿌듯하네요.(변태가 한명 끼어 있는듯 합니다만...)

싸이와 반기분 총장(그리고 노홍철...) 모두 2013년에도 멋진 활약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