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금연할 때 비타민E를 먹으면 더 좋다.

2013년은 금연의 해로!

금연할 때 비타민E를 먹으면 더 좋다.

 

 

 

 

어제는 흡연이 류마티스형 관절염의 위험을 2배 이상 높인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금연을 하면 15년 뒤에는 다시 1/3로 발병률이 떨어진다고도 이야기했죠.

(물론 그래도 비흡연자 보다는 발병률이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 흡연자들을 위해 금연을 위한 정보를 가져와보았습니다.

 

 

미국 오하이오 대학의 연구팀은 흡연자 30명을 대상으로 관찰 실험을 했습니다.

흡연자 30명에게 7일간 금연을 시킨 후,

A그룹(16명)에게는 비타민E 보충제를 먹게하고

B그룹(14명)에게는 아무런 효과도 없는 가짜 약을 먹도록 지시했습니다.

 

 

 

 

실험결과 비타민E 보충제를 복용한 A그룹의 심혈관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금연을 함으로써 A, B그룹 모두 평균적으로 2.8% 심혈관 기능이 더 좋아졌는데,

A그룹이 1.5% 더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혈관의 기능이 1% 좋아질 때 마다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13% 낮아진다고 합니다.

결국 비타민E는 이 효과를 더욱 높여 19 ~ 20%의 효과를 보인 것입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혈관 수축, 모세혈관 퇴화의 효과가 있어 전체적인 혈류가 느려지기 때문에

손발 시림, 영양공급 불균형, 피부건조, 알레르기, 심장질환 등 혈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부분에

악영향을 많이 주게 됩니다.

 

어찌보면 류마티스 관절염도 이런 혈류의 흐름이 안좋기 때문에 더 쉽게 발병하고 악화되는게 아닐까요?

비타민E는 금연시 이 혈관이 더 빨리 재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금연의 효과를 더욱 빨리 높게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자자, 이걸로 2013년엔 금연해서 류마티스 관절염도 예방하고 남는 담배값이나 모아 신상 가방이나 하나 지릅시다 !

 

 

담배값을 모으면 한달에 약 15만원절약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