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여드름을 깔끔하게 짜는 법

너무 나도 신경쓰이는

여드름을 깔끔하게 짜는 법

 

 

 

 

여드름은 요즘 청소년은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많이 신경쓰이는 존재입니다.

특히나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화장품의 사용이 많기 때문에 더 신경써주지 않으면 화장품 찌꺼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면서 더 쉽게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긴 것이 보이면 많은 사람들이 괜히 모르게 손이 계속 가게 되니 여드름이 더 심해집니다.

볼록 올라온 것만 봐도 짜려고 손을 대는 사람들도 있죠.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한 두개의 작은 여드름은 그냥 세안만 열심히 해줘도 충분히 사라지며,

여드름이 많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농포성(노란 고름이 보이는) 여드름이라면 반드시 전문의료기관에서 치료받으세요."

그렇게 해야 여드름 흉터도 안남고 깔끔하게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거 안좋은거예요. 하지마세요. 떼찌!

 

 

하지만 세상 사는게 다 뜻대로 되는것이 아니니 혼자서 짜는 법도 잘 알고 있어야겠죠?

'그나마' 여드름을 깔끔하게 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 따뜻한 스팀타월을 준비해 얼굴에 5분간 올려둡니다.

 

2. 깨끗하게 세안을 해줍니다. 차가운 물이 아니라 미지근한 물로 마무리해서 모공이 완전히 줄어들지 않게 해주세요.

 

3. 준비물 : 소독된 바늘, 면봉, 티슈

    - 가정에 흔히 상비해두는 반짇고리의 바늘을 불로 달궈 소독하거나 가정용 소독알코올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4. 각 여드름에 맞게 압출해주세요.

    - 면봉을 이용한 압출은 여러 방향을 골고루 눌러주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한방향에서만 너무 심하게 누르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블랙헤드 : 사전 작업 때 스크럽효과가 있는 세안제를 이용하거나 팩을 이용하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이런 1차적인 작업 후 남아있는 블랙헤드는 면봉으로 살짝 살짝 눌러가며 압출해줍니다.

 

    - 화이트헤드 : 넓어진 모공을 잘 관찰해 화이트헤드의 모공을 찾아 바늘로 살짝 찔러 모공을 넓혀준 후

      면봉을 이용해 압출합니다. 압출된 피지나 여드름은 티슈로 톡 찍어내듯 닦습니다. 문지르면 모공이 다쳐요.

 

    - 농포성 여드름 : 모공을 찾기 힘들다면 가운데를 살짝 터트려 면봉으로 고름과 화이트헤드를 압출합니다.

      역시 티슈로 찍어내듯 닦아주세요.

      안에 여드름이 남아 있는 것 같다고 과도하게 힘을 주면 깊게 패인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가정집에 흔히 있는 바늘, 알코올(사진은 알코올 바른 솜;;), 면봉입니다.

알코올은 상처났을 때 소독하는 그거 맞아요. 술 아닙니다. :)

 

 

일단 기본적으로 여드름이 생겼다고 계속 손으로 만지면 더 심해집니다.

그리고 농포성 여드름은 여드름에 의해 생긴 상처가 크기 때문에

만약 여드름 흉터가 남게되면 정말 깊고 큰 흉터가 남게 됩니다.

따라서 농포성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개인이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미의원과 같이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치료받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