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다이어트 정보 : (6)뱃살 줄이는 7계명

다이어트 정보/다이어트방법

(6)뱃살 줄이는 7계명

 

 

모세가 시나이 산에서 야훼께 받은 10가지 계율을 보고 십계명이라고 부르죠.

복부비만을 줄이는데는 블루미가 받아온 7계명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읽어보고 지키기 위해 노력합시다. :)

 

 

 

뱃살(복부비만) 줄이는 방법 7가지

 

1.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합니다.

불규칙한 식사는 몸 안의 신진대사 흐름을 흐트러뜨립니다. 우리 몸은 에너지를 소모해야할 때, 비축해야할 때를 스스로 판단합니다. 내가 에너지를 사용하고 싶어도 우리 몸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피곤해지기만 하고 힘들 덜납니다.

우리가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주지 않으면 몸은 사용해야할 때와 비축해야할 때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합니다. 운동은 비효율적이되고 살을 늘어만 가겠죠. 또 불규칙한 식사습관은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하게 만듭니다.

그러니 규칙적인 식사는 우리 몸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소비시키고, 불필요한 섭취를 줄여줍니다.

 

2. 식사 때는 잡곡밥을 2/3 공기정도로 먹습니다.

흰쌀밥은 정제되면서 다른 영양소보단 정제탄수화물만 많이 남게됩니다. 결국 쌀눈과 쌀겨가 남아있는 현미밥에 비해 영양소는 부족하면서 같은 양 대비 탄수화물양은 높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흰쌀밥보다는 현미밥, 이왕이면 잡곡밥을 적당량 먹는게 뱃살을 빼는데는 큰 도움이 됩니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소화되지 않으며, 소화된다고 해도 영양소로 흡수되는게 아닙니다. 채소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은 흡수되고 나면 식이섬유가 남게 되는데 이때 우리의 장은 이 식이섬유를 소화시키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그러면 변비가 해소되고, 쌓인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됩니다.

비타민은 많이, 변비는 해소, 노폐물은 안녕 ~ 뱃살이 쏙! 들어가겠죠? 여자들이겐 필수입니다.

 

4. 두부, 생선, 고기, 계란 흰자 등을 매끼 먹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정답은 '단백질' 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만들고 근육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두부와 생선에도 단백질이 들어 있지만 동물성 단백질인 고기와 계란만큼은 아닙니다. 하지만 붉은 살 고기의 경우 저급 단백질로 분류되니 요즘 잘 구비되어있는 닭가슴살을 노려봅시다. 계란도 쉽게 대량구매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5. 설탕, 기름, 소금을 줄입니다.

설탕은 당분, 기름은 지방, 소금은 나트륨. 우리 몸에 모두 필요하지만 과다하면 복부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설탕과 기름은 당연히 당분과 지방이 들어있으니 비만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소금의 경우 과다섭취하게 되면 혈압이 상승하고, 위 점막 등을 자극합니다. 또 몸 안에서 염분과 수분의 균형을 위해 삼투압현상이 일어나면 몸이 쉽게 붓게 됩니다. 대신 줄이면 식욕감소 효과도 있으니 몸에 해가 되지 않는 수준까지는 싱겁게 먹도록 합시다.

 

6. 튀김, 전, 부침 등의 요리는 피합니다.

위 요리들은 전부 고기름, 고탄수화물 음식입니다. 밀가루가 주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탄수화물 양이 매우 높으며, 튀기고 부칠 때 쓰이는 식용유는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튀김에 오랫동안 사용한 기름엔 트랜스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비만에 직접적으로 관여합니다. 주의하세요!

 

7. 2BMW!

BUS, BICYCLE, METRO, WALK의 머릿글자들만 따온 단어입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걸기엔 멀다면 자전거를, 그보다도 더 멀다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자는 뜻입니다. BMW 운동이라고 BUS를 뺀 단어로 지하철에서 광고하는걸 본적 있는데, 전 지하철공단 사람이 아니니 BUS를 추가해 2BMW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