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보육수당 신청 창구 '복지로 사칭' 사기 앱 주의!

이젠 해도해도 너무 한다

보육수당 신청 창구 '복지로 사칭' 사기 앱 주의!

 

 

물가는 상승하고 아이키우기 각박한 세상 속에 자녀둔 부모들은 자녀양육에 대한 국가정책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양육 및 보육수당 지급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보육수당이란 부모의 양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0 ~ 2세 사이의 자녀를 둔 차상위 계층(소득하위 15%)을 대상으로 유아학비, 보육료, 양육을 위해 0세 20만원, 1세 15만원, 2세 10만원의 보조금 말합니다.

 

이 법안은 오는 3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지난 2월 4일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 홈페이지 참조)

 

복지로 로고

하지만 사기꾼들은 이런 애절한 부모의 마음마저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앱으로 발견되고 있는 '복지로 앱'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앱은 스마트폰에 깔리면 악성코드를 심어 스마트폰을 해킹에 개인정보를 빼가는 형태의 정부기관 사칭형 악성 앱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이런 복지로 사칭 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당부했습니다.

1. 자신이 보건복지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문자메시지 서비스(SMS)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해당 문자메시지를 열지 않는다.

2. 보건복지부나 복지로라며 날아온 문자메시지 내에 링크를 열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 유도하는 경우 응하지 않는다.

3. 해당 문자메시지를 받는 경우 한국인터넷 진흥원이나 복지로에 신고한다.

 

 

사기꾼들에게 일말의 양심도 없음을 제차 확인할 수 있는 일이네요.

정말 어떻게 아이들을 잘 키워보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까지 이용하는지... 특히 차상위 계층의 부모가 신청하는 정책인 만큼 그 마음이 더 간절할텐데 말이죠. 저런 인간들은 빨리 잡혀서 콩밥 좀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흥! 퉤퉤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