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겨울철 피부관리 체크사항!√

깜빡 놓칠 수 있는

:: 겨울철 피부관리 체크사항!√

 

 

겨울을 추위와 바람의 계절입니다.

이 두가지는 피부를 쉽게 피로하게 만들고, 또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겨울엔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사람들은 좀 더 예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라면 아무리 노력해도 한, 두가지 놓치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블루미의원에서 알려드리는 겨울철 피부관리 체크사항을 보시고, 자신이 놓친게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겨울철 피부관리 체크사항

 

 

목도리를 깨끗하게 관리하자.

 

목도리는 겨울철 방한용품으로 필수적이지만, 세탁의 사각지대에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목도리는 얼굴 아래쪽과 목 부위 피부에 바로 닿게 사용하는 만큼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니트와 모직 목도리는 마찰로 피부를 자극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고, 세탁하지 않은 목도리엔 세균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꼭 세탁하고, 햇빛에 잘 말리도록 합니다.(물론 목도리별로 세탁방법과 건조방법의 차이에 주의하세요.)

니트와 모직 목도리는 마찰을 줄이고 정전기를 예방하기위해 세탁 때 꼭 섬유유연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자.

 

혈액은 우리 몸 곳곳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정확하게는 헤모글로빈!) 피부에 산소, 수분,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면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재생력이 느려져, 결국 탄력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여드름과 피부노화, 주름의 원인이 되죠. 그 외에도 혈액순환은 신체 건강 전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부 때문이 아니라도 감기예방 등 매서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꼭 신경써야할 문제입니다.

 

혈액순환엔 오메가-3 지방산이 큰 도움이 되며, 이런 오메가-3 지방산은 생선(고등어, 연어, 참치 등의 등푸른 생선류), 홍삼에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 보조제를 먹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단, 지방산인 만큼 다이어트 중이라면 섭취량에 주의하세요.

 

 

 

 

스키장 자외선에 주의하세요!

 

겨울은 겨울만의 스포츠가 존재합니다. 눈썰매, 스키, 스노우보드 등이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죠.

이런 멋진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피부를 아끼신다면 겨울철 자외선에 주의하세요!

눈 덮인 스키장은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고 겨울스포츠의 터전이 되지만, 햇빛의 반사율을 매우 높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의 햇빛 반사율은 무려 80 ~ 85%에 달하기 때문에 햇빛을 거의 직사광선으로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히려 챙달린 모자를 쓰고 있다면 햇빛보다도 반사되는 빛에 더 많이 노출됩니다. 반드시 스키장에 가실 땐 SPF 30 이상, PA++ 또는 PA+++정도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가진 선크림을 지참해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놓친 체크사항은 있으신가요? 꼭 알아두셔서 올 겨울도 여드름, 주름없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세요.

그리고 각종 피부트러블, 여드름 등을 해결하기 위한 상담과 치료는 블루미의원에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