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용 Guide

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찾기

웨딩드레스 선택도 전략

:: 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찾기

 

 

피부톤은 사람마다 제각각입니다.

유전에 따라, 살아온 지역에 따라, 주위 환경에 따라 붉기도 하고, 어둡기도 하고, 하얗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별로 그렇게까지 신경쓰진 않지만 결혼할 때 만큼은 예외!!

인생의 최고의 순간으로 간직하고 싶은 결혼식 날,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내 피부톤엔 어떤 웨딩드레스가 어울릴까, 한번 생각해보셨나요?

 

 

피부톤별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 사진출처 : 웨딩그리다 >

 

01| 아름다움의 상징, 하얗고 투명한 피부

백옥에 비유되는 하얗고 투명한 피부는 어떤 색의 웨딩드레스와도 잘 어울립니다.

물론 그중에서도 더 어울리는 드레스는 노란빛이 감도는 아이보리와 따뜻한 느낌인 네츄럴 화이트가 적합 ~ !

이런 색의 웨딩드레스는 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화사한 오렌지나 흰색에 가까운 옅은 핑크빛 웨딩드레스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02| 한국인 표준, 노르스름하거나 붉은 피부

한국인의 표준은 역시 노르스름한 피부나 붉은 기가 도는 피부입니다.

노르스름한 피부는 황인종인 한국인에게 당연한 것이고, 열기에 혈색이 도는 붉은 기 피부가 있습니다.

노란 빛이 강한 피부는 실크톤, 실크질감의 흰색이나 샴페인톤의 웨딩드레스가 노란 빛을 강조하지 않아 아름답습니다.

붉은 빛이 강한 피부는 크림색의 웨딩드레스가 건강미 있어보이는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03| 건강미 대표주자, 검은 빛(구리 빛)의 피부

섹시미가 돋보이는 검은 빛의 피부는 대부분의 화이트 계통 웨딩드레스와 잘 어울립니다.

순백색이나 핑크 빛 샴페인톤의 웨딩드레스 중 디자인을 잘 활용하면

청초하고 건강미 넘치는 모습 혹은 섹시하고 건강미 넘치는 모습을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드레스샵의 조명을 너무 믿지 마세요.

드레스샵의 조명은 보통 빛이 강하거나 조명에 색감이 들어가기 때문에 웨딩홀에서 보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드레스샵 내부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조명 아래에서(조명 종류가 하나라면 다른 드레스샵을 이용해보거나)

색감을 비교해보고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세요.

 

 

 

블루美에서 드리는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Tip★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는 바나나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또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백에 효과가 좋고, 잔주름을 개선해줍니다.

 

바나나를 믹서로 갈아서 우유와 꿀을 적당량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맨얼굴 혹은 거즈, 마스크팩을 얼굴에 덮어준 후 만들어둔 바나나팩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15분정도 시간이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스킨, 로션 등으로 마무리해줍니다.